신용카드로 만든 귀여운 로봇

신용카드가 감쪽같이 없어졌다면, 범인은 단순한 도둑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만약 여러분이 신용카드로 이 로봇을 만들었다면, 신용카드가 제 발로 걸어서 사라지는 것도 가능하다는 말이지요. 들리는 얘기로는 신용 카드로 이 로봇을 만들면 카드를 긁기가 너무 힘들어서 카드빚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이 로봇은 두 장의 신용카드로 만든 몸통 사이에 여섯 개의 조그만 서보 모터가 들어가도록 꼼꼼하게 설계됐습니다. 몸통 위에는 초음파 센서를 좌우로 움직이는 서보 모터가 하나 더 달렸지요.

이 로봇은 아두이노 호환 기판과 여러 개의 서보 모터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는 서보 커넥터 실드로 제어합니다. 또 사람이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적외선 시스템도 갖췄지요.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가운데 서보 모터로 몸체를 좌우로 움직여 로봇의 무게중심을 종이 클립으로 만든 앞다리와 뒷다리로 정확하게 분배해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런 다음 가운데 모터가 반대 위치로 움직여 다리 한 쌍을 뒤쪽으로 다시 끌어오는 동시에 다른 다리로 앞으로 움직입니다. 서보 모터가 동작하는 순서를 제외하면 회전 역시 비슷하게 이루어진답니다.

원문링크 Adorable Robot Built Around a Credit Card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