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로 구동되는 작고 저렴한 로봇 팔

저는 사람 팔이나 동물의 형태를 한 로봇이라면 사족을 못씁니다. 제가 있는 장소가 어디든 관절 로봇을 보기만 하면 달려가서 구경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해 집니다. 옆에서 함께 구경하던 다른 사람들을 떠올려 보면 이런 사람이 꽤 많을 듯합니다.

저는 메일함을 열었을 때 ‘작은팔(LittleArm)’이라는 이름의 이 작은 로봇팔을 보고 아주 즐거워졌습니다. 작은팔은 큰 구조를 3D 프린팅 기법으로 제작한 로봇으로 아두이노와 두어 개의 금속 서보를 사용해 구동됩니다. 이 제품은 원래 소매가가 115달러이지만, 현재 크리스마스 특가로 95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작은팔을 만든 가베 벤츠(Gabe Bentz)의 말에 따르면 작은팔의 이야기는 꽤 신선합니다. 차고에서 시작한 아무 것도 아닌 프로젝트가 킥스타터(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에서 성공적으로 자금을 모아 생각보다 빨리 보상을 받게 되었거든요.

g2

g4

가베는 많은 작은팔들이 학교로 갔다는 사실을 알고, 교사들과 협력하여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마구 만져도 견딜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을 설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mg_1318

※ 원문 작성자 : Caleb Kraft

※ 원문 번역자 : 이하영

※ 원문 링크 : LittleArm Is a Little Robot with a Little Price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