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주는 드론 레이싱 리그

드론 경주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면 푹 빠지게 될 겁니다. 아주 멋진 고글을 쓴 드론 조종사들이 소형 카메라를 단 쿼드콥터(quadcopter)를 조종해 엄청난 속도로 말도 안 되는 장애물들을 통과시켜 나갑니다. 조종사들은 드론의 시점에서 코스를 보면서 마치 실제로 드론에 탑승한 것 같은 기분으로 이 조그맣고 윙윙대며 빠르게 날아다니는 기계를 조종합니다. 쉽게 말해 아주 끝내줍니다.

레이싱 리그 홈페이지유튜브 채널에서 교육용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쿼드콥터 드론이란?

가벼운 탄소 섬유 프레임에 초강력 모터를 장착하면 말도 안 되게 빠른 드론이 탄생합니다. 아마 드론에서 미친 것처럼 빛이 나는 것을 눈치채셨을 텐데 이런 조명은 그냥 보기 좋으라고 단 게 아닙니다. 너무 빠르고 작기 때문에 관람객들이 이리저리 날아다니는 드론을 눈으로 쫒는 걸 돕기 위한 거죠. 물론 보기에도 아주, 아주 멋집니다.

FPV 비행이란?

드론을 날리는 건 꽤 근사합니다. 그러나 드론의 시선으로 비행하는 건 정말 굉장하죠. FPV 비행 방식은 드론에 여러분의 ‘눈’을 장착해 줍니다.

비행사들은 누구?

이번이 첫 시즌입니다. 다른 스포츠 경기에서도 그렇지만 경기라면 모름지기 열광하며 지켜봐야 할 스타 플레이어들이 있어야 하죠. 현재 17명의 선수들이 선발되었으며 선수들마다 자신들이 선호하는 장비와 비행 스타일이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수들을 응원하죠. 행운을 거머 쥔 극히 소수의 이들이 이미 선발되기는 했지만 다음 시즌에는 여러분이 여기에 지원하게 될 지 누가 알겠어요?

경기와 선수들에 관한 모든 정보는 드론 레이싱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문링크 Drone Racing League Is Here and It Looks Awes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