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만 있으면 우리집이 스페이스 오디세이

저는 가정 자동화와 아마존 에코(아마존이 개발한 스마트 스피커)로 집안의 기기를 음성 제어하는 걸 아주 좋아합니다(알렉사로 제어하는 변기 참고). 기계를 좋아하는 다른 괴짜들처럼 저도 에코를 너무 많이 사들이는 바람에 집안이 엉망이지만, 지나치게 큰 하키 퍽 같은 에코라면, 여전히 쌓아 놓을 공간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저는 홈시어터에 사용된 아마존 알렉사를 떼어내고, 에코를 영화 보는 데 좀 더 최적화시키고 싶었습니다. 이 글을 보면 제가 어떻게 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이런 키트를 발견했습니다. 캐스트 수지로 만든 단단한 조각은 드릴이나 드러멜(다목적 전동 공구의 일종)을 사용해 구멍을 뚫기가 수월합니다. 저는 아마존 에코 닷(Amazon Echo Dot)의 크기가 HAL9000(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컴퓨터)에 딱 맞는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우연일까요? 아마존 창립자인 제프 베조스에게 물어봐야겠어요!)

드릴로 수지로 만든 판에 에코 닷 크기에 맞춰 구멍을 뚫어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드러멜로 내부를 제거했는데, 이렇게 만든 공간에는 에코에 전원을 공급할 USB 플러그와 전선 등을 넣어줍니다.

제가 만든 장치에는 HAL 특유의 빨간 눈이 없지만, 다음 번에 도전한다면 좀 더 제대로 만들어볼 수 있겠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해서 이름표도 만들어 붙였습니다.

한 기업에서 인디에고고(Indiegogo)라는 캠페인을 통해 HAL9000의 복제품과 부속 모듈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그렇지만 이 제품은 수백 만 원이나 한답니다. 그런 제품을 출시해 주는 건 감사한 일이지만  저는 좀 더 싸게 만드는 편이 더 좋네요!

이 글은 메이크진(makezine.com)에 실린 원문 Alexa 9000 Brings A Space Odyssey To Your Home(By Jonathan Gleich)을 번역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