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범퍼에 수압 시스템 설치하기

여러분이 만약 자동차 판매장에서 지프(jeep)를 골랐다면 이 자동차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는 뜻일 것입니다.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과 강철같은 외관은 당연히 따라오겠지만, 여러분이 원한다면 지프의 범퍼에 감쪽같이 수압 시스템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지프에 이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결심한 응급구조사 겸 소방관이자 독학으로 엔지니어링을 익힌 에드 자릭(Ed Zarick)이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 그 과정을 안내할 것입니다. 플로리다 남서부에 살고 있는 자릭은 이 범퍼 물탱크가 놀랍게도 약 26리터까지 물을 저장할 수 있는 덕분에 바다에서 수영한 뒤 깨끗한 물로 간단하게 몸을 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식수로는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먼저 자동차에서 범퍼를 떼어낸 뒤 물이 새지 않도록 다음 구멍을 막는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물탱크에서 나중에 설치할 노즐까지 물을 운반할 ShurFlo로 만든 펌프를 차체 아래에 설치합니다. 이 펌프는 (노즐이 닫혀서) 배압이 너무 커지면 저절로 닫히도록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전기 스위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지요.

이 펌프를 설치하고 나면 정말 가슴 찢어지는 작업이 시작됩니다(동영상 10:00). 새 것이나 다름없는 2015년형 노란색 지프의 차체를 잘라내는 일이지요. 자릭은 이 작업을 회전 바이트를 사용해 천천히 진행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또 너무 온도가 뜨거우면 페인트가 벗겨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라면 고물 자동차로 작업할 것 같지만, 그는 자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으니 다행이네요.

이 작업이 끝나면 노즐을 고정할 조형물을 직접 레이저 커팅으로 제작해 설치합니다. 여러분도 이미 눈치채셨을지는 모르겠지만, 물 펌프 옆으로 사용하지 않은 부품이 하나 있습니다. 이 부품은 자릭의 다음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으로, 다 만들고 나면 정말 멋질 것이라고 하네요. 이 녀석이 제 기능을 하기 시작하면 타이어에서 바람이 빠질 일은 절대로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원문링크 Install a Pressurized Water System on Your Car Bum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