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으로 만든 인상적인 스타워즈 엑스윙 드론

프랑스에 사는 올리비에 C(Olivier C)가 만든 멋진 드론에 대해서는 에도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는 폼을 주소재로 사용해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모든 함대를 드론으로 하나씩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그는 밀레니엄 팔콘(Millennium Falcon) ,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Imperial Star Destroyer), 스노우스피더(Snowspeeder), 타이 인터셉터(Tie Interceptor)에 이어 곧 개봉할 스타워즈: 포스 어웨이큰(Force Awaken)에 등장하는 모델인 엑스윙 인컴 T-70(X-Wing Incom T-70)을 제작했습니다.

올리비에는 RC 그룹의 포럼에 제작 과정을 자세하게 기록해 두었습니다. 단계별 과정은 아니지만 제작 과정을 찍은 사진과 글이 많이 있으니, 그가 설계, 제작, 프로토타이핑, 테스팅 등의 과정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폼으로 인컴 T-70을 만들기 위해 오멘(Omen) 410 주문 카본 알루미늄 쿼드콥터 프레임과 퀀텀(Quantum) 2217 모터를 사용했습니다. 또 조종에는 Naza 비행 컨트롤러에 GPS 모듈과 Futaba 14SG 수신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가 게시판에 남긴 글에 따르면 폼으로 엑스윙의 선체를 만드는 작업은 그의 전작들보다는 수월했다고 하네요.

1차 시험 비행

이 동영상은 폼으로 선체의 큰 덩어리를 작업한 후에 비행 테스트를 하는 영상입니다. 네 개의 프로펠러가 돌아갈 정도의 여유가 생길만큼 폼 안에 드론을 넣는 데 약간 고생했다고 하네요. 그의 폼 드론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대부분을 그가 가진 오멘 410 쿼드콥터에 맞게 제작했기 때문에 410을 끼워넣고 끈을 조이면 된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하나의 드론에 여러 껍데기를 갈아 씌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녀 비행

이 동영상은 완성한 모형을 시험 비행하는 동영상입니다. 올리비에가 말하길 이 동영상을 찍느라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그는 세 번이나 촬영했는데 세 번 모두 바람이 심하게 불었다고 합니다.

제작 과정

RC 그룹의 게시판에서 엑스윙 제작 과정을 담은 사진을 몇 장 가지고 왔습니다. 비슷한 모델을 만들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전체 노트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럼에서는 올리비에의 프로젝트 전부를 찾을 수 있습니다. DIY 드론 제작, 스타워즈, 폼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포럼은 꼭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LED와 야간 비행

올리비에는 LED 조명을 추가한 뒤, 이 모델이 멋지게 야간 비행하는 모습을 완벽하게 담아냈습니다.

올리비에가 촬영한 모든 비행 동영상이 궁금한 분은 이 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원문링크 Impressive Star Wars X-Wing Foam Drone